신용카드 현금서비스 방법과 신용등급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장점과 단점은?


미국이 금리인상에 나서면서 비단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의 금리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의 기준금리는 1.25%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금리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부채가 상승하게 마련입니다.  이자 비용이 줄어들면서 수요가 확대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지난 12월 미국이 기준금리를 인상시키면서 한국의 은행들 역시 이자를 인상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계부채가 높은 한국의 상황을 고려해서 담보대출에 대한 제한도 높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제한이 생기다 보니 부동산 시세 역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살다 보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 신용카드 현금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미 카드를 가지고 있는 개인의 경우, 발급 당시 신용등급과 신원조회가 끝난 상황이기 때문에 비교적 손쉽게 전화 한 통으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Pixabay


본인의 한도에 따라서 금액이 정해지며, 이자의 경우 원래 발급 당시 정해진 이율에 따라 정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현금서비스에도 단점은 있게 마련입니다. 



1. 이자가 상대적으로 높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듯이 이자가 은행의 다른 상품에 비해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현금서비스를 받는 목적이 당장의 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이러한 높은 이자 비용은 빌리는 분들에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마련이죠.  




2. 신용등급에 영향을 준다.


사실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시는 것처럼, 어쩌다 한번씩 이용하는 것으로 크게 등급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납부일에 제대로 갚으며 연체가 되지 않는 경우,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문제는 역시 연체할 때 발생을 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단기적으로 계획적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계획적으로 자금의 여유가 생겼을 때 미리 납부하는 것을 통해서 이자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